![]() |
진주시,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 초등학생 그림 공모전 개최 |
이번 공모전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인구문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고, 가족의 소중함,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역사회의 미래에 대해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①미래 우리 가족 모습 ②사람이 줄어드는 세상, 우리가 바꾸는 미래 ③내가 꿈꾸는 진주의 내일, 총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은 재료 제한 없이 8절 도화지 규격으로 작품 원본을 진주시청 인구정책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5월 28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개인별 접수도 가능하나, 가급적 학교 단위로 일괄 접수하는 것을 권장한다.
접수된 작품은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5학년)로 나누어 심사하며 각 부문별로▲미래드림상(대상) 1명 30만 원 ▲행복나눔상(최우수) 2명 각 20만 원 ▲멋진생각상(우수) 3명 각 10만 원 ▲희망도전상(장려) 10명 각 5만 원으로, 총 32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오는 7월 11일 진주시청에서 열리는‘제14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하며, 수상작 중 일부는 시청 2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인구와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각 학교와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 홍보는 관내 초등학교를 통해 공문 및 안내자료를 배포해 각 학교 별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며, 자세한 제출 방법 및 신청 서류는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진주시 인구청년정책관(055-749-8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