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제선부, 봉강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봉사활동 펼쳐
검색 입력폼
광양

포스코 광양제철소 제선부, 봉강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봉사활동 펼쳐

포스코 도배봉사단·제선부 봉사단, 도배장판 교체·청소·생활폐기물 처리 등 실질 지원 -

포스코 광양제철소 제선부, 봉강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봉사활동 펼쳐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지난 5월 27일 포스코 광양제철소 제선부 봉사단이 봉강면 정자마을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80대 어르신은 화장실 타일이 일부 떨어지고, 바닥 장판이 들떠 있는 등 전반적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지내왔다.

이날 봉사에서 제선부 직원들은 주택 내부를 정리·정돈하고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등 환경 정비에 나섰으며, 포스코 도배봉사단은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을 통해 주거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봉강면사무소 복지기동대는 화장실 리모델링과 현관 타일 보수를 지원해 실질적인 생활 불편을 해소했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생활하기 불편했던 집을 고쳐주시고, 이동이 불편해 한동안 치우지 못했던 집 내부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영희 봉강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신 포스코 제선부 직원들과 도배봉사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세심한 관심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