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호 나눔가게’ 현판 전달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호 나눔가게’ 현판 전달

‘변함없는 나눔에 답하다’ 총 6곳 나눔가게 선정…민·관 협력 통한 따뜻한 복지 실현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호 나눔가게’ 현판 전달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20일, 광양읍에 위치한 후원업체 ‘광양잔기지떡’을 방문해 ‘제6호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제6호 나눔가게’로 선정된 ‘광양잔기지떡’은 1년 이상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 왔다.

협의체 위원들은 감사의 뜻을 담아 직접 현장을 찾아 현판을 전달하고, 후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부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나눔가게’ 선정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협의체는 1년 이상 정기적으로 후원해 온 업체에 현판을 전달함으로써 자긍심을 부여하고, 지속적인 나눔을 독려하는 동시에, 주민들에게는 나눔가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넓혀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되도록 하고 있다.

기존에 광양읍에서 ‘나눔가게’로 선정된 곳은 ▲1호 나능이능이버섯백숙(대표 송설화, 2022년 6월) ▲2호 맘앤파파베이커리(대표 김수정) ▲3호 굽네치킨 광양읍점(대표 김재환) ▲4호 달달굽냥(대표 서다은, 2023년 10월) ▲5호 광양기정떡집(대표 백정윤, 2024년 6월) 등 5개소였으며, 이번 신규 선정으로 총 6곳으로 확대됐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1년 이상 꾸준한 관심과 정성으로 취약계층 후원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참여가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가게가 나눔 문화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권회상 광양읍장(공공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나눔가게’ 후원업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이 지역 복지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고, 더 많은 분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