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 배달·택배비 지원 확대, 강진군 소상공인 ‘희소식’
검색 입력폼
강진

소상공인진흥공단 배달·택배비 지원 확대, 강진군 소상공인 ‘희소식’

연매출 기준 1억 4백만원 미만에서 3억원 이하로 변경, 지원 범위 확대

소상공인진흥공단 배달·택배비 지원 확대
[한국시사경제저널]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시행하는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의 매출 기준이 완화되면서 더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연 매출 1억 400만원 미만의 소상공인만 해당 사업에 신청할 수 있었으나, 5월 19일부터는 연 매출 3억 원 이하로 기준이 상향됐다.

지원 대상은 2023~2024년 중 배달·택배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으로,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의 이용 실적에 대해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신속지급과 ▲확인지급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신속지급은 배달앱 또는 대행사를 통해 실적 확인 가능한 경우 온라인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확인지급은 배달앱 외 기타 택배 및 대행사 이용내역 증빙서류(전자세금계산서, 카드 영수증, 운송장 등)를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은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kr과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목포·나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강진읍 시장길 19에 위치한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도 방문한 소상공인에게 사업 설명은 물론 온라인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들도 손쉽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관계자는 “더 많은 지역 소상공인이 부담을 덜고 경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또는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