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중심 충주에서 즐기는 다이브 페스티벌!
검색 입력폼
문화

대한민국의 중심 충주에서 즐기는 다이브 페스티벌!

‘시민’이 오른 공연, 전국 인기 콘텐츠 섭외로 눈요깃거리 한가득!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충주시가 다이브 페스티벌의 풍성한 콘텐츠와 체험 행사를 준비하며 관람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오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하는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에 전국의 인기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이번 다이브 페스티벌의 ‘모여라 충주로, 빠져라 다이브’라는 주제는 품격 있는 문화 공연과 재미있는 콘텐츠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대한민국의 중심 충주를 널리 알리겠다는 충주시와 충주문화관광재단의 포부를 드러낸다.

특히 충주시민이 직접 무대에 오르는 12일 개막 공연은 다채로운 공연으로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중원의 향기’라는 국악, 댄스, 연극 등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주제공연을 선보이며, 약 60명의 청소년 가야금 연주자들의 목계장터 연주와 함께 전문 기술팀과 시민이 참여하는 화려한 공중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만한 유명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광장에서는 △전국 대학생 치어리딩쇼 △전국 지자체 캐릭터의 마스코트쇼가 펼쳐지고, 보조무대에서 △전국 음악창작소가 배출한 유명 음악가와 전국 가요대회 수상자의 공연을 같이 만날 수 있다.

특히 대학생 치어리딩쇼는 다이브 청년기획단에서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아이와 어른이 각자 또는 함께 놀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푸짐한 먹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조길형 시장은 “다이브 페스티벌은‘시민’이 주인공이 되고 ‘충주’가 전국 으뜸이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재미있는 체험과 감성 충만 문화생활을 원한다면 다이브로 꼭 놀러오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문화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