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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으로 장기요양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착오·부당유형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토론하여 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를 정착하고 장기요양제도 발전을 위해 공단과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는 기회가 됐으며, 장기요양기관도 올바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스로 점검하는 자정노력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건보공단 이영희 본부장은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공급자 단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장기요양기관도 클린청구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