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통은 무겁다? NO! 흥은 지금부터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5월 22일(목) 13:10
얼쑤 풍물놀이 한마당
[한국시사경제저널]서귀포시 동홍민속문화보전회는 오는 5월 25일 오후 3시, 문부공원에서 '얼쑤! 풍물놀이 한마당'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홍동뿐만 아니라 대천동, 효돈동, 남원읍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참여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풍물놀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동홍민속문화보전회의 길트기를 시작으로 ▲대천동, 동홍동, 효돈동 풍물 공연, ▲다온 어린이 무용단 공연, ▲난타 및 라인댄스 동아리팀 공연 등 풍물과 관련된 다양한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지역 주민들을 비롯하여 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양윤호 동홍민속문화보전회장은 "동홍동에서 '얼쑤! 풍물놀이 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 행사가 풍물놀이의 즐거움을 도민들에게 전달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이 행사가 매년 계속 이어져 전통문화의 계승과 보전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 개최에 대하여 지역 주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풍물놀이의 전통적인 가치를 되새기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www.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701567940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2일 20: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