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병원 같이 가요.” 순천시, 병원 동행 서비스 첫 시작

혼자 병원 가기 걱정될 때, 이젠 병원 동행매니저가 함께 합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5월 19일(월) 11:50
어르신 병원 동행매니저 위촉식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혼자 병원 가기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돌봄 ‘어르신 병원 동행 서비스’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홀로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병원 동행매니저인 자원봉사자가 동행하여 어르신의 진료 활동을 보조하는 돌봄 지원 사업이다.

순천시와 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어르신 돌봄을 해결한다는 점에서 타지역의 병원 동행 서비스와 차별화된 순천시만의 특화 돌봄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19일부터 시작되며, 서비스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최소 진료 1주일 전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비스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단, 장기요양등급자 및 보훈재가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유사 동행 서비스 이용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이신숙 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께 꼭 필요했던 병원 동행 서비스를 순천시와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 덕분에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며, “병원 동행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1차 교육을 수료한 34명을 동행매니저로 위촉했으며, 5월 중 2차 교육을 통해 10명을 추가 위촉할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www.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9274698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9일 19: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