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패키지 최종 6개 참가팀 선정

최대 2천만 원 지원금으로 창업 기반 마련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5월 12일(월) 12:50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패키지 최종 6개 참가팀 선정
[한국시사경제저널]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가 지난 9일, ‘2025 강화군 팀 창업패키지’ 사업의 최종 6개 참가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는 팀 창업패키지는 사업 경험과 우수 아이템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을 발굴해 창업 준비 단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자 스스로 자립·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시장 안착을 유도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4월에 모집을 진행했으며, 이번에 선발된 팀은 숙박·요식업·유통·교육·관광 등 다양한 다채로운 창업 배경을 가졌다.

또한 군 전입 예정자(3명)까지 선발 기준을 확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인구 유입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에 선발된 팀은 최대 2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고 창업 교육 및 다양한 컨설팅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초기 창업 기반을 단단히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인구 소멸 문제에 직면해 있는 강화군에서 센터를 통해 지금까지 12명의 강화군 전입 창업자가 배출된 것은 그동안 일자리와 인구 증대를 잇는 사업을 활발히 펼쳐온 성과라 볼 수 있다.

윤정혁 센터장은 “작년과 동일하게 강화군 전입을 희망하는 예비 군민에게도 창업가로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며 “이번 선발팀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www.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772722156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0:5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