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문화원에 구명숙 신임 원장 취임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서초구, 서초문화원에 구명숙 신임 원장 취임

서초문화원, 제5대 구명숙 원장 취임… 박기현 원장 8년 임기 마무리

서초문화원 이‧취임식 기념 사진
[한국시사경제저널]서울 서초구는 지역의 품격있는 문화예술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서초문화원의 원장 이·취임식을 9일 서초문화예술회관 나비홀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7년부터 8년간 서초문화원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박기현 원장의 이임식과 서초문화원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5대 구명숙 신임 원장의 취임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취임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 고선재 서초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서초문화원 임원, 회원, 문화예술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구명숙 신임 서초문화원장은 취임사에서 “박기현 원장님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서초구가 문화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임 박기현 원장도 서초문화원의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과 발전을 응원하며 그간의 소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서초문화원은 지역 문화의 보존 및 전승을 위해 2009년 출범한 이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도시 서초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 수요시네마, 서초아트페스티벌, 서초문화유적탐방, 차이나는 아카데미, 서초문화대학, 송년음악회,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과정, 양재천 벚꽃등축제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특색있는 지역 문화예술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지난 8년간 서초문화원을 위해 헌신해 주신 박기현 원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명숙 신임 원장님과 함께 서초의 문화예술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